건강 상식

★오미크론 증상 순서, 초기증상

둘째닷 2022. 1. 26. 13:45

 

오미크론 초기증상, 증상 순서

 

오미크론 대유행 시작

 

코로나19  대유행이 본격화되었습니다.

오미크론의 전염성이 매우 강하기 때문인데요.

26일 신규 확진자 수가 처음으로 1만명을 넘었다.
하루 신규 확진자수가 1만명을 넘은 것은 2020년 1월 20일 국내에서 코로나19 환자가 발생한 이후 2년여만에 처음입니다.

발표일 기준 737일만의 최다 기록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우려했던 오미크론 대유행이 시작된 것입니다.

전날 8571명도 어마마한 숫자였는데요.

무려 4441명 많은 수치로 이틀 연속 최다 기록을  갈아치웠습니다.

현재 오미크론 증상에 대한 검색, 문의가 빗발치고 있습니다.

코로나19의 증상과 오미크론의 증상의 차이점이나, 초기 증상에 대해서도 문의가 많습니다.

 

우선 코로나19의 증상순서부터 알아보겠습니다.

 

👉 코로나19 증상 순서, 초기 증상 보기

 

 

오미크론 초기증상

 

오미크론은 대부분 식은땀이 나는것으로 시작이 됩니다.

식은땀이 나면서 기운이 떨어집니다.

피로감을 느끼면서 열이 나는 경우도 많습니다.

식은땀은 특히 밤에 나는 경우가 많은데요.

옷이나 침구가 젖을 정도로 많이 납니다.

오미크론의 초기 증상은 몸살 감기와 비슷합니다.

그래서 초기 치료 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식은땀이 나면서 피로가 몰려온다면 유의하셔야 합니다.

 

 

오미크론 증상 순서

 

오미크론 증상 발열, 식은땀, 무력감으로 나타나는데요.

우리가 항상 체온을 측정을 중요시하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갑자기 몸에서 열이 난다면 코로나19나 오미크론을 먼저 의심해야 합니다.

이어서 기침이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후 인후통이 생겨 맛을 느끼지 못하게 됩니다.

냄새를 맡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리고 설사가 계속되기도 합니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면 빠르게 질병관리청 1339로 전화를 하셔야 합니다.

 

오미크론, 코로나19와 증상 차이점

 

기존의 코로나19의 증상과는 다른점이 있습니다.

오미크론의 경우에는 밤이 되면 식은 땀이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남아공에서 오미크론을 처음 발견한 안젤리크 쿠체 박사도 "오미크론 감염자들은 후각이나 미각을 잃거나, 콧물이 나지도 않았으며 델타 변이에 감염됐을 때 나타나는 특정 증상이 없었다"라고 의견을 발표하였습니다.

하지만 오미크론 확진자들의 증상을 살펴보면 이와는 달랐습니다.

식은땀과 발열, 인후통, 냄새를 맡지 못하는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땀이 나면서 땀띠처럼 발진이 생기기도 합니다.

 

 

오미크론 중증 증상

 

심각한 증상으로는 호흡곤란, 언어장애, 운동장애, 착란 증상, 가슴통증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만약 지속적으로 이렇게 심각한 증상을 보인다면 의료기관을 찾아 의료진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단, 의료기관을 방문하기 전에 미리 연락을 취해야합니다.

다른 건강상의 불편이 없는 경증의 환자는 자택에서 증상을 관리하면 됩니다.

오미크론은 전염성이 강한 대신, 증상이 심각하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감기 증상과 매우 비슷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한 피해 지원정책에 대해 알려드릴께요.

고용안정지원금, 생계비 지원, 긴급재난지원금 등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신청방법과 종류에 대해 아래에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코로나 피해 지원정책 모두 보기'를 눌러주세요.

 

👉 코로나 피해 지원정책 모두 보기

 

오미크론 무증상

 

현재 오미크론 감염자들을 상대로 한 연구에 따르면 오미크론 확진자의 27.5%는 무증상이었다고 합니다.

무증상인분들은 대부분 가벼운 감기 증상만 있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모르고 지나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더욱더 전염이 쉽습니다.

평균 잠복기는 4일이라고 하는데요.

정부는 가장 중요한 것은 백신 접종이라고 밝혔습니다.

화이자 측에서는 백신 3차 접종 시, 2차 접종과 비교해 오미크론 변이에 대한 항체가 최대 25배 이상 증가해 변이에 대한 강력한 저항력을 가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 코로나19 예방접종 예약하러 바로가기

 

 

오미크론, 코로나 대응

 

개인 면역이 정말 중요한 때입니다.

항상 영양가 있는 음식을 골고루 챙겨드셔야 합니다.

그리고 피로하지 않게 잠을 잘 자야 합니다.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노력하고 휴식을 취해야 합니다.

현재 사회적 거리두기를 하고 있기는 하지만, 여전히 사회 활동을 하고 있기 때문에 당분간 오미크론 확산은 빠르게 진행될거라고 보는데요.

방역 수칙을 준수하면서 개인 면역에 신경 쓰시길 바랍니다.

 

012345678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