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마스터 하기 7

★초등영어공부 혼자하기

★초등영어공부 혼자하기 코로나 19 감염자가 점점 늘고있다고 하네요. 그로인해 서울은 내일부터 다시 거리두기 2단계로...ㅠㅠ 일주일에 3일 학교 다닌지도 얼마 안되었는데, 다시 날짜가 조정될수도 있다고 합니다. 학원을 보내기도 참 걱정이구요. 울 아이는 영어는 집에서 혼자 하고 있어요. 얼마전부터는 집에서 한자도 시작했구요. 교재는 입니다. 그냥 듣기만 하고 따라서 말해보다가 자연스럽게 암기하기~^^ 아이가 잘 따라와줘서 넘 다행이네요. 물론 처음에는 쉽지 않았어요. 영어를 들려주면 아무것도 안들린다고, 무슨 말인지 전혀 모르겠다고 하던 아이... 하지만 조금씩 외워지니, 자기도 신기했던지 이제는 새로운 영어문장을 들으면 귀를 쫑긋하고 혹시나 아는 부분이 나오는지 들어보네요. 아이가 듣는걸 저도 같이 ..

영어 마스터 하기 2020.12.02 (1)

★초등학생 영어교육- 엄마랑 같이해요~^^

★초등학생 영어교육- 엄마랑 같이~^^ 거의 한달간 영어를 올리지 못했네요;; 9월은 휴가도 갔었고, 저와 아이가 모두 분주하게 보내는 바람에 영어를 거의 듣지 못함.... 10월이 되어서야 다시 영어 문장 듣기를 했어요. 울 아이 영어교육은 그냥 무조건 듣고 따라하기. 을 하루에 두문장씩 계속 들어요. 그리고 밤에 같이 말해봅니다. 12문장을 다 외웠을때 제가 동영상을 찍어주고요. 16일~ 18일까지입니다. 책에서는 3일치이지만, 초등학교 3학년 딸래미는 12문장이어서 6일 이상이 걸리네요... 느리긴하지만 이렇게 한다는게 신기해요. 쓰기는 전혀 안하고 있어요. 그냥 듣고 따라하고 암기하기. 완전 통문장 암기하기인데 요즘 효과가 조금씩 나타나는것 같아요. 처음 듣는 문장인데, "엄마 이건 쉬운 문장이네..

★영어회화 잘하는 방법- 드디어 귀가 열리는듯....

★영어회화 잘하는 방법 (왕초보 영어회화) 이번에는 조금 시간이 걸렸네요~ 8월말은 이것저것 바깥활동을 많이 하다보니, 집에서 영어회화를 들을 시간이 부족했나봐요. 그래도 다행히 3일치를 다 암기해서 어젯밤에 동영상을 찍었습니다. 우리 아이는 을 암기중에 있습니다. 공부하듯이 외우는게 아니라, 우선 놀이하듯 영어회화 다운로드 된 녹음파일을 듣게 합니다. 전체를 다 듣는게 아니라, 두 문장을 계속 반복해서 들어요. 반복해서 듣다보면 어느샌가 좀 익숙해지죠? 그때 책을 보여주며 같이 천천히 읽어봅니다. 제법 외국인의 발음을 흉내내는 아이... 중요한점은 아이의 귀가 열리는것 같아요. 새로운 영어 문장을 들으면 자기가 아는 단어나 표현을 찾아냅니다. 신기..... 영어회화 잘하는 방법? 사실 단어 많이 알아도..

영어 마스터 하기 2020.09.03 (1)

★영어 문장 외우기(통문장 암기 효과)

★영어 문장 외우기(통문장 암기 효과) 아... 코로나땜에 힘드네요... 울 아이 어제 개학했는데요. 또다시 학교에 못갈것같은 불안감이....ㅠㅠ 요즘 아이들 교육 참 힘드시죠? 대부분 부모님들이 아이의 건강이 최고라고 생각하시겠지만, '영어는 잘했으면....' 라는 생각이 있을거예요. 저도 고민하다가 울 아이와 통문장 외우기를 함께 합니다. 우리집 10살 귀염둥이 영어 문장 외우기 동영상이에요. 하루에 한문장 정도씩 외우고 있는데요. 공부하듯이 외우는게 아니라. 무조건 많이 들어서 익히면서 하는중... 그러다보니 잼있게 하고있어요~^^ 현재 40 문장 좀 넘게 암기했네요. 아직 알파벳도 헷갈리는 울 아이... 그런데 문장을 술술 말하니깐 신기하네요. 울 아이가 열심히 들을때 저도 듣다보니, 덕분에 조금..

★<왕초보 영어 회화 100일의 기적> 초등학생 영어 공부 방법

★ -초등학생 영어 공부 방법 요즘 어머니들 초등생 영어 공부에 관심 많으시죠? 사실 아이가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라기만 해도 너무나 다행이고 행복한 일이지만, 그래도 아이가 잘했으면 싶은것이 바로 운동과 외국어입니다. 아이가 운동을 좋아하고 잘하면 건강하고 밝은 아이로 자랄수 있을것 같아서구요. 외국어, 특히 영어는 요즘같은 시기에 잘한다면 매우 편리하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현실은...... 많은 사람들이 많은 시간을 영어에 투자하지만, 실제로 잘하는 사람이 드물죠. 영어 공부에는 많은 방법이 있겠지요? 외국에 가서 살다오면 좋겠지만... 현실은....ㅠㅠ 저는 무조건 암기하기의 힘을 느낀적이 있어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매우 쉬운 문장도 통째로 암기해서 말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요. 오히려 어려운 문장은..

★<왕초보 영어 회화 100일의 기적>- 4일~6일 암기!

★ 4일~ 6일 암기! 안녕하세요~^^ 저번에 1일에서 3일 외운것을 동영상을 찍어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그 포스팅을 보더니 신이 났네요! 그때부터 3일정도 열심히 영어 듣고, 말하고.... 빠른 속도로 4일, 5일, 6일 대화를 암기했네요. 오.... 대단!! 하지만... 언제까지 저렇게 열심히 할지는 모르는 일..ㅋㅋㅋ 참 기특하네요~^^ 들어보면 t, p, b 이런 발음들을 헷갈려함.. 하지만 대단대단!!! 영어 왕초보 벗어나는 법은? 정답이 씌여있네요~ 하루 두 문장씩 꾸준히 하는것! 꾸준히가 답이죠~ 그리고 스트레스 받으면서 할 필요없구요. 가볍게~ 부담없이~ 가 중요한것 같아요. 울 딸래미 덕분에 저도 영어 공부 다시 하네요. 쉬운 문장들이라서 넘 좋아요! 완전 유용합니다~^^ 과찬이세요. 부..

★문성현의 <왕초보 영어회화 100일의 기적>- 초등학생 외우기

★문성현의 초등학생이 무조건 암기해보기 우리집 아이는 초등학교 3학년... 코로나로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요. 원래 공부방에 다니면서 영어 공부를 했었는데요. 코로나로인해 강제 휴강을 하고... 다시 공부방에 다니려고 했지만, 이사를 오는 바람에 집에 있는 시간이 더 길어짐... 어차피 영어는 짧은 기간에 되는것이 아니니깐, 집에서 조금씩만 스스로 해보게 하려고 책 한권을 구입해주었어요. 문성현의 어차피 완전 초보이기때문에 빨리 외우기를 기대하지는 않구요. 시간 날때마다 원어민 목소리를 들으면서 따라해보며 자연스럽게 암기하기! 하루에 한 문장에서 두 문장 정도 암기하네요. 주말에 놀러가거나 그럴때는 안하기로... 이것이 하루치입니다. 보통 네개의 문장이네요. 하지만 아직 초등학교 3학년 초보이니, 그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