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공부

★카카오 주가 40만원 코앞, 사상 최고가 기록~!!

둘째닷 2020. 8. 26. 23:19

카카오 40만원 코앞, 사상 최고가 기록

 

카카오 상승이 어마어마합니다.

카카오 주가는 오늘 8월 26일 고가 394000원,

392000원으로 마무리 하였습니다.

시가총액은 34조원을 넘었습니다.

과연 언제까지 오를까요?

올해 3~4월만해도 과연 10만원대를

넘어설 수 있을까 궁금했었는데,

벌써 40만원이 코앞이라니... 대단하네요!

게다가 현재 카카오 게임즈의 상장을

앞두고 카카오는 더욱더 주목을 받고있습니다.

 

 

카카오는 올해부터 본격 이익이

성장세에 있습니다.

2분이 매출액이 전년에 대비해 24% 증가,

영업이익은 47% 증가한 405억원입니다.

분기 최대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

예전에 카카오톡을 처음 시작할때가 생각나네요.

무료로 문자를 보내고 귀여운 캐릭터도

마음껏 쓰는것이 충격이었습니다.

그리고는 "도대체 이 회사는 뭘 먹고 살까?"

라는 생각을 한 적이 있습니다.

카카오는 더이상 돈 못벌던 기업이 아닙니다.

카카오톡 광고, 이모티콘 수익,

선물하기, 톡스토어, 카카오페이, 멜론,

카카오택시, 카카오뱅크 등

수익이 나는 부분이 엄청나게 다양합니다.

 

 

카카오와 비슷하게 가고있는 네이버.

네이버도 오늘 최고가를 기록하였습니다.

시총은 49조원... 엄청나네요...

오늘 시가총액 순위를 확인해보니,

1위는 삼성전자, 3위는 네이버, 8위가 카카오

10위가 현대차입니다.

네이버도 현재 그 영업이익이 대단하지요.

특히 네이버 쇼핑의 이득이 어마어마....

역시 사람이 모이는 곳에 큰 이익이 생기나봅니다.

 

 

오늘 카카오에 대한 기사 제목만 봐도...ㅋㅋㅋ

<카카오 자체가 카카오게임즈의 경쟁력,

글로벌 게임사 될 것>

<코로나19 재확산에 네이버, 카카오,

나란히 52주 신고가>

<카카오, 본격적인 매출 상승 구간>

<카카오 공유전기자전거,

서울 송파구로 서비스 확대>

등 기분 좋은 뉴스로 가득합니다.

***

                                              지금까지 애플, 카카오, 네이버는 주가의 흐름이

거의 비슷하게 갔지요?

오늘 이 시간 미국 증시를 확인해보니,

애플 주식이 1% 상승중이네요.

오.... 카카오 더 오를 가능성이 크네요.

카카오 얼마까지 오를지는 아무도 모르지만,

앞으로 기업 영업이익의 다양성을 본다면

당분간 괜찮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