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공부

★매일유업 주식, 오늘 주가 68500원!

둘째닷 2020. 8. 28. 18:53

매일유업 주식, 오늘 주가 68500원!

 

존리대표님이 이런 말을 하셨어요.

"아이들에게 사교육 시키지 마시고,

경제공부를 시키시고 주식을 사주세요."

아이가 아직 10살이라 경제공부가 어렵긴하네요.

얼마전 아이에게 주식을 조금 사주기로 했어요.

주식이 무엇인지 설명하는데도 힘들었어요;;;

어떤 기업, 어떤 물건이 관심 있냐고 했더니,

우유 만드는 회사가 좋다네요.

평소에 우유를 너무 좋아하는 아이입니다.

특히 흰우유만 좋아해요... 신기....

암튼 우유 기업에서 매일유업을 보았습니다.

 

 

 

오늘 8월 28일 종가가 68500원이네요~

코로나때문에 5만원대로 뚝 떨어졌다가

87500원까지 상승했었습니다.

하지만 그 후에 많이 떨어졌네요.

생각보다 많이 떨어져서 놀랬어요.

8만원대에 들어가신분들은 지금

당황스러울것 같습니다.

 

 

 

 

미스터트롯 진 임영웅이 매일유업 바리스타

커피를 광고하죠. 어머니들의 영웅인데...

노래를 너무너무 잘해요~^^

임영웅의 바리스타 커피 광고로

매출이 증대되었다고 들은것 같은데,

꼭 그렇지는 않은건가요?

매출을 확인해볼께요.

 

 

매출액은 참 안정적이에요.

아무래도 우유, 커피, 분유와 같은 먹거리다보니,

매출, 영업이익은 안정적인것 같아요.

영업이익률도 늘었구요.

음... 아무래도 요즘 테마주가 아니라서

약간은 소외받는 느낌이에요.

요즘은 언텍트, 코로나 관련주 등이

워낙 강한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어요.

그외에 주식은 안정적이라고 하더라도

소외를 받고, 거래량이 없다보니

횡보를 하거나 떨어지는 경우가 많네요.

 

 

저출산 시대에 우유, 분유 회사라는 인식때문에

더더욱 떨어졌을수도 있겠지요.

하지만 매출, 영업이익은 반대로 가고 있으니

인식과 현실이 붙으면 언젠가는 현실을 자각...

제대로 평가받는 날이 오겠지요.

아직은 관심 밖의 종목이기는 하지만,

아이를 위해서 조금씩 모아주는데에는

나쁘지 않은 주식이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장기적으로 들고갈 종목으로 낙점되었습니다.

 

 

 

결국 아이에게 매일유업 주식 사주기로 했습니다.

(아이의 돈으로는 몇 주 안되지만...)

이제 주주가 되었으니 기업에 더욱 관심을

가져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매일유업 제품을 검색해보았는데요.

처음에는 두유를 사볼까 고민하다가

셀렉스가 눈에 띄더군요.

 

 

아! 셀렉스가 매일유업 제품이었군요.

 

마시는 프로틴이라고 본적은 있는데,

아직 마셔본적은 없네요.

셀렉스 코어 프로틴 플로스 식이섬유는

단백질,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 식이섬유까지

들어있다고 하니 오... 괜찮을듯...

저의 건강을 위해 셀렉스 주문했어요.

성인분유 맛은 어떨까요?

매일유업 셀렉스 마시고 운동좀 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