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공부

★애플, 테슬라 액면분할 이후 주가 급등!!!

둘째닷 2020. 9. 2. 02:21

애플, 테슬라 액면분할 이후 주가 급등!!!

 

 

8월 중순쯤 애플, 테슬라의 액면분할이

결정이 되었었는데요.

드디어 테슬라는 8월 21일 기준 한 주당

4개 주식을 추가로 지급받았고, (5:1)

애플은 8월 24일 한 주당 3개 주식을 추가

지급받았었습니다.  (4:1)

두 주식은 8월 31일 미국 증시에 일제시

재상장되었습니다.

그리고 엄청난 급등을 보였네요.

 

 

액면분할 발표 뒤, 테슬라는 70% 급등,

애플은 32% 급등했었는데요.

8월 31일 액면분할 후, 테슬라는 13%,

애플은 3% 더 상승하였습니다.

어마어마하게 오르네요.

테슬라는 액면분할로 머스크가 세계 5위 부자로

등극했다는 기사가 나왔네요.

애플은 액면분할로 시가총액 2조달러를

돌파한 미국 첫 기업이 되었습니다.

 

 

 

 

액면분할이란 무엇일까요?

액면분할은 기존 주식의 가격을 일정 비율로 분할하고

주식의 총 수는 늘리는 것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볼께요.

A 기업의 주식이 100만원입니다.

투자자들이 투자를 하기에 주가가 비싸요.

그래서 기업에서는 액면분할을 결정합니다.

만약 10:1로 하기로 결정을 하였다면,

주가는 100만원의 10분의 1인 10만원이 되구요.

주식 수는 10배로 늘리는 거예요.

만약 내가 A기업의 주식 100만원짜리를 1주를

가지고 있었다고 한다면,

액면분할 후에는 내 주식은 10만원짜리

10주로 바뀝니다.

즉, 주식 수는 늘어나는데, 시가총액은 같아요.

 

 

액면분할을 하면 아무래도 주가가 뛸 확률이 높아요.

특히 애플이나 테슬라처럼 인기 있는 종목은 더

급등할 확률이 높아요.

평소에 내가 애플이나 테슬라를 사고싶었지만,

한주당 가격이 200만원을 넘으니 부담스럽잖아요.

그런데 5대 1로 액면분할이 되면서

40만원대로 된다면 매수하기에 부담이 덜하지요.

소액으로 움직이는 분들도 매수가 가능하구요.

 

 

 

 

하지만 액면분할 없이 엄청난 주가를 자랑하는

기업도 있습니다.

버크셔 해서웨이 Class A 라는 주식인데요.

3억이 넘네요;;;;

진짜 돈 없는 사람은 절대로 못사는 주식입니다.

이 회사가 액면분할을 하지 않는 이유는요?

이 회사는 워렌 버핏이 이끄는 회사인데요.

워렌 버핏은 액면분할로 주가를 올리는것은

옳지 못하다고 생각합니다.

 

 

애플, 테슬라 주가는 앞으로 어떻게 될까요?

아무도 알 수 없는거죠.

한 편에서는 주가가 과열되었다고 경고를 하고있고,

또 다른 편에서는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해가는

과정에 있기때문에 더더욱 주목을 받고

올라갈거라고 보고 있습니다.

사실 액면분할했을때 더 떨어졌던 주식도 있어요.

삼성이나 네이버가 그랬었지요.

하지만 그 후에 다시 상승을 했습니다.

언제 구매해야할지, 언제 팔아야할지

 

판단도 중요하지만,

 그 기업의 가치가 앞으로 어떻게 될지를

스스로 공부하고 판단하는것이

먼저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