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냠냠

★코스트코 낙곱새- 푸짐한 저녁 술안주

둘째닷 2020. 9. 14. 11:02

코스트코 낙곱새- 푸짐한 저녁 술안주

 

주말동안 코스트코에 가서 장을 봐왔습니다.

토욜애 갔었는데, 사람이 어마어마하더라구요.

코로나 2.5단계여서 밖에서 외식을 못하니,

더더욱 코스트코에 몰린것 같았어요~

일주일치 장을 본 후에 즉석식품 코너에 가니,

정말 음식이 빨리 빨리 동이 나드라구요;;

 

 

코스트코 낙곱새 구매해보았습니다~

낙곱새는 낙지, 곱창, 새우가 주재료입니다.

각종 채소가 들어있구요.

얼큰한 국물을 자박하게 만들어 먹는건데요.

 코스트코 낙곱새 정말 괜찮아요!!

다만 양이 넘 많아서 식구수가 적은 저희집은

항상 고민하면서 구입해요~ㅎㅎ

 

 

보통 낙곱새를 먹으면 야채나 당면이 많은데요.

코스트코 낙곱새는 낙지와 곱창 새우가 푸짐해요.

양도 얼마나 많은지 저 큰 그릇에

꽉꽉 담은 느낌이에요!!

인기있는데는 이유가 있음.....

 

 

 

가끔 저 은박지채로 끓이시는분 계시다는데요.

은박지에 끓이는건 쉽지 않습니다.

그냥 편하게 전골 냄비에 옮겨 담아서 했습니다.

저희집 전골 냄비 크기는 어림도 없어요.

그냥 큰 냄비에 담았어요.

재료 세척, 손질 모두 되어있으니

그냥 옮겨만 주시면되요.. 세상 편함!!

 

 

재료를 붓고 낙곱새베이스를 부어주어야됩니다.

소스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마늘, 고춧가루, 설탕, 미림, 청주, 참기름, 소금

사골추출물, 마늘엑기스, 간장 등등이 보이네요.

250g 두봉지가 들어있는데요.

모두 넣어주셔야되요.

두봉지 모두 넣어도 짜거나 맵지 않아요.

 

 

 

물은 넣지 않아도 됩니다.

야채에서 저절로 물이 나옵니다.

큰 냄비에 담아야되는 이유는 바로 저어주기 위해서입니다.

밑에 눌러붙지 않도록 중간에 살짝 저어주어야되는데,

작은 냄비면 재료가 다 튕겨져 나갈 수 있음;;;

 

 

저는 집에 깻잎이 있어서 몇장 더 넣어주었어요.

깻잎향을 좋아해서요.

오... 매콤한 향이 확~ 올라오네요!

강한 불에서 잘 저어주면서 끓이다가 약불로 줄여서

뚜껑을 닫고 10분정도 보글보글 끓여주시면 되요.

 

 

 

저희는 15분정도 끓여주었는데, 딱 알맞게 되었네요.

국물도 자박자박하게 되었구요.

양이 얼마나 많은지... 어른 2명, 아이 1명

먹었는데 다 못먹었어요;;;

게다가 우동사리 들어있어서 막판에 넣어서

끓여서 먹어야되는데  전혀 넣지도 못했구요.

낙지가 정말 연하고 꽤 큰게 들어가있구요.

새우도 끝도 없이 나오드라구요.

새우도 커서 살이 탱글탱글해요.

곱창도 정말 고소하고 맛있구요.

많이 맵지 않고, 딱 알맞아요.

10살 아이에게는 조금 맵긴하지만 그래도 밥이랑 먹네요~^^

******

저녁에 푸짐한 술안주 필요하실때 코스트코 낙곱새

드셔보시면 만족하실거예요.

4식구도 배불리 잘 먹을것 같구요.

손님 대접용으로도 괜찮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