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냠냠

★미사 고래식당- 생선구이, 생선조림 짱!

둘째닷 2020. 9. 20. 16:43

미사 고래식당- 생선구이, 생선조림 짱!

 

요즘 가을 하늘이 정말 이쁘네요~

정말 하늘이 높고 말이 살찌는 계절...

저도 주말내내 잘 먹으면서 포동해지고 있네요.

오늘은 밖에 나가서 한 끼 먹었어요.

집에서 생선 요리는 부담스럽잖아요.

생선 냄새도 문제고, 사실 잘하지도 못하구요;;;

그래서 생선조림을 먹으러 갔습니다.

 

 

미사에 생선조림이나 구이가 맛있는 집이 있어요.

바로 고래식당이라는 곳인데요.

갈때마다 손님도 많답니다.

조림은 2인분씩 가능하구요.

대구탕은 11000원인데, 정말 국물이 시원해요.

 

 

고래식당은 생선구이도 맛있어요.

저번에 와서 갈치구이, 고등어구이를 먹었는데

정말 맛있게 먹었답니다.

이번에는 명태시래기조림 2인분과

부산식 속풀이 대구탕 1그릇을 주문했어요.

혹시나 명태시래기조림이 매울까봐요.

하지만 명태조림은 대구탕보다도 안매웠어요~ㅎ

 

 

밑반찬은 간단하면서도 깔끔해요.

 

 

원래 밑반찬을 잘 먹는 스퇄이 아니라....

하지만 마른김은 잘 먹었어요.

생선조림과 밥을 김에 싸먹으니 정말 짱! 이더라구요.

 

 

고래식당은 돌솥밥이 나와요.

밥이 정말 맛있고 물 부어놨다가

맛보는 숭늉 맛은 정말 구수하고 개운해요.

저도 저 솥 구입하고 싶어요.

물 조절, 불 조절이 쉽지는 않겠지만,

집에서도 구수한 숭늉을 맛보고싶네요!!

 

 

부산식 대구탕~

울 딸래미가 정말 좋아합니다.

예전에 울 딸래미가 살짝 멀미 기운이 있을때

고래식당 대구탕을 먹은적이 있는데요.

정말 맛있다면서 국물에 밥을 말아서

엄청 잘 먹더라구요!!

국물이 시원해서 정말 속이 풀어져요~^^

청량고추가 들어가서 살짝 매콤하면서도 구수해요.

 

 

명태 시래기 조림 2인분인데요.

정말 양이 많아서 당황했어요.

살도 정말 듬뿍 들었구요.

생선 밑에 시래기도 정말 푸짐해요.

매울것같은 비주얼인데 맵지 않아서 좋네요.

울 딸래미도 잘 먹을정도.....

 

 

명태살에 시래기 얹어서 밥이랑 먹으면

정말 맛있어요.

단백질과 칼슘이 풍부하여 몸에 좋은 명태~

몸에 독성 해독 능력도 있다하니,

가끔 이렇게 먹어주어야겠네요!

 

집 근처에 고래식당이 있어서 다행..

상일동이랑 넘 가까워서 좋아요.

고래식당 다녀오면 정말 생선음식 잘 먹고오는

느낌이 들어서 갈때마다 만족해요.

******

이상 미사 고래식당 다녀온 후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