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상식

★여드름 부위별 원인 알아볼께요~

둘째닷 2021. 1. 12. 12:43

★여드름 부위별 원인 총정리

 

사람이 피부가 좋으면 외모적으로 괜찮아 보입니다.

피부는 방어 기관입니다.

외부의 자극을 막아주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반대로 피부는 내부의 상태를 표현해줍니다.

건강상의 문제가 있을때 피부가 나타납니다.

 

여드름같은 경우에는 사춘기 시절에 피지 분비가

늘면서 모공이 막히면서 염증이 생겨서

여드름이 나는데요.

성인이 되어서도 여드름이 나는 경우에는

그 부위별로 내 몸의 건강상태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여드름이 나는 부위별로 사람의

오장육부와 어떠한 관계가 있는지 알아볼께요.

 

***여드름 부위별 원인과 해결방법***

 

양쪽 볼에 나는 여드름

 

볼은 위장과 관련이 있습니다.

위장이 허약한 사람은 볼 위에 크고 작은

여드름들이 생깁니다.

또 간 기능이 저하되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사람이 볼 위에 여드름이 납니다.

볼에 여드름이 나는 분들은

당분과 기름기 많은 음식을 줄여야 합니다.

평소에 따뜻한 물을 자주 마셔서

위장 기능을 회복시켜주면 좋아집니다.

야식도 금물입니다.

 

이마에 나는 여드름

 

이마에 여드름은 심장과 폐가 안좋을때

나타납니다. 심장이 원래 약하거나

스트레스를 받아 심장에 무리가 갈때

이마에 여드름이 올라옵니다.

또한 폐 기능이 약해지거나 호흡기 질환이

있을때 이마에 여드름이 생깁니다.

평소 스트레스를 조심해야 되고,

샴푸나 린스를 깨끗이 닦아내야 됩니다.

 

 

입 주변에 나는 여드름

 

입 주변은 신장과, 자궁, 대장과 관련있습니다.

여성분들이 특히 입 주변이 여드름이

많이 나는데요.

생리 전후나 냉증으로 인해 여드름이

생겼다가 사라지고를 반복합니다.

냉증이 있는 분이라면 인삼차, 대추차, 생강차를

마시면 도움이 됩니다.

 

턱밑 여드름

 

턱 또한 입 주변과 비슷합니다.

신장, 자궁, 대장과 관련이 있는데요.

변비나 설사나 있는 사람들이 턱밑에 여드름이

자주 나타납니다.

생리통이 심하거나 생리가 불규칙한

여성들도 여드름이 발생하고

빈혈이나 냉증이 있으면 더욱 심해집니다.

쑥이나 익모초차를 마시면 좋고

영양섭취를 위해 골고루 음식을 먹어야됩니다.

 

코에 나는 여드름

 

코는 소화와 배설 기능에 이상이 있을때

자주 발생합니다.

평소 스트레스를 받으면 자주 체하는 사람은

코에 여드름이 올라오거나

더 심해집니다.

코는 피지분비가 왕성한 곳이기때문에

세안을 할때 거품을 이용해 잘 맛사지

해주시면서 세안을 하세요.

 

 

여드름이 지속적으로 나는 분이라면

규칙적인 식사, 운동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기름기 많은 음식이나 당분이 많은 음식은

여드름에 정말 좋지 않습니다.

숙면을 취하기 위해 노력해야 되고,

평소 물을 많이 마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세안을 꼼꼼히 해주는것도 중요합니다.

커피나 탄산음료 보다는 녹차를 마시는것도

도움이 됩니다.

******

여드름이 났을때에는 여드름을 진정시키는

크림, 연고를 많이 쓰시는데요.

저는 세르망 엣지 세럼을 씁니다.

 

 

''

여드름에는 알로에베라와 귀리와 각종 식물

추출물이 도움이 되는데요.

세르망 엣지 세럼의 전성분을 보면요.

알로에베라잎수와 귀리추출물이 들었고,

병풀추출물, 토마토, 녹차, 포도, 황금, 연꽃 등등

여드름에 도움되는 식물들이 한가득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여드름, 뾰루지 올라왔을때

넘넘 좋드라구요.

 

 

왼쪽이 세르망 엣지 세럼인데요.

조금만 발라도 여드름이 진정되고

피부가 매끈해지고 밝아지는게 느껴져요!!

오른쪽은 세르망 엣지 워시파우더라는

세안제인데요. 가루에 물 조금만 떨어뜨려

비비면 정말 거품이 풍성하고

모공속까지 자극없이 깨끗이 닦여요~

여드름에 이 두가지 넘 좋아요~^^

세르망에 관심 있으시면 문자주세요.

010 3100 98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