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냠냠

★작두콩차 효능과 부작용- 비염에 효과 있나?

둘째닷 2020. 7. 20. 22:14

★작두콩차 효능과 부작용- 비염에 효과 있나?

 

 

요즘 현대인은 커피를 너무 많이 마시네요..

저도 하루에 2~3잔은 기본으로 마시니깐요.

물론 커피가 무조건 몸에 나쁜건 아니지요.

카페인 덕분에 쳐져있을때 마시면 힘도 나구요~^^

하지만 커피에 의존하다보니, 커피를 마시지 않으면

더 피로한것 같아서, 그 의존도를 줄여보고자,

다른 차 종류를 찾기 시작했습니다.

이왕이면 몸에 좋은걸로.....

 

 

 

우연히 작두콩차에 대해 알게되었습니다.

이름이 신기하지요?

작두처럼 생겼다고 해서 작두콩이라고...

크기도 신기할정도로 큽니다.

코투리가 20~30cm 정도라고 하니,

일반 콩보다 훨씬 더 크네요.

콩 중에서 가장 크다고 합니다.

 

 

제가 마시고 있는 작두콩은 강진도깨비 농장에서 제조된

바리스타가 로스팅한 마법의 블랙 작두콩차.

그냥 깔끔한 포장이 맘에 들어서 구했는데,

맛도 넘 구수하고 좋아서

완전 만족하며 마시고 있어요~^^

40g 밖에 되지 않지만,

작두콩과 콩깍지를 말려서 로스팅한거라서

생각보다 한참을 마실수있어요.

 

 

예로부터 작두콩차는 비염, 축농증, 치질, 위염, 대장염 등

에 특효라고 알려져있습니다.

그렇다면 작두콩차의 효능은?

 

1. 해독작용

작두콩 단백질인 콘카나발린 A가 해독작용,

암세포 생성 성장까지 방해.

 

2. 다이어트에 효능

사포닌이 풍부하여 지방의 흡수를 지연.

 

3. 항염증 작용

플라보노이드 성분의 강력한 항염증 작용으로

각종 산화 작용을 억제함.

 

 

오.... 작두콩차의 효능 정말 어마어마하네요!

 

 

작두콩차는 이렇게 바짝 말려져 있습니다.

콩깍지 말린것에서 구수한 향이 훅~ 올라와요.

작두콩차가 비염이나 축농증에 효능이 있는 이유는

염증을 완화시키는 작용이 있고,

비타민C가 풍부하며,

작두콩 자체는 따스한 성질이기때문에

더욱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원래 1.5L 의 뜨거운 물에 7~8 조각을 넣어서

우려서 마시는건데요.

저는 한 컵씩만 마시기때문에

이렇게 2~3 조각만 넣어서 우려 마십니다.

작두콩차는 특별한 부작용이 없습니다.

하지만 몸에 열이 많은 분들은

따스한 성질의 작두콩차를 많이 마시면

더 열이 날수 있습니다.

저는 몸이 찬편이기때문에 넘 잘 맞아요.

커피를 많이 마시면 몸이 냉해진다는데,

적절히 작두콩차도 마셔야겠지요?

자! 그럼 한번 마셔볼까요~~~

 

 

뜨거운 물을 부으니, 금방 노랗게 우러나네요.

향이 정말 구수하게 올라옵니다.

그냥 말린건 이렇게 구수하지 않다네요.

저는 로스팅된것만 마셔봐서....

알맞은 온도에서 알맞은 시간동안 볶는게

아마 로스팅의 기술이겠지요?

나중에 말린 작두콩차를 구입해서 직접 볶아서

바로 마셔볼까.... 하는 생각도 드네요.

 

 

넘 편하게 건강에 좋은 작두콩차를 마실수있어서

완전 만족스럽답니다~

우리 몸이 안좋아지면 약한 부분에 염증이 생기는데,

작두콩차 미리 마셔서 염증 예방해줘야겠어요.

맛도 구수하니 맛있고 몸에도 좋은 작두콩차~!

여러분도 한번 마셔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