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냠냠

★노안에 좋은 음식- 눈이 침침할때 꼭 보세요~!

둘째닷 2020. 7. 22. 21:50

★노안에 좋은 음식- 눈이 침침할때 꼭 보세요~!

 

 

요즘 현대인의 눈은 혹사당하고 있습니다.

지하철에 타면 80% 이상의 사람들이

핸드폰을 보고있어요.

집에 있을때에도 TV를 보거나 컴퓨터를 봐요.

잠이 들기 전 누워서 핸드폰을 보는 분도 많구요.

심지어 코로나로 인해 아이들은 학교에 가는 대신

컴퓨터를 보며 온라인 학습을 하네요.

너무나 피곤한 현대인의 눈....

그래서 노안도 일찍 옵니다.

그렇다면 오늘은 노안에 좋은 음식을 알아볼께요~

 

 

1. 비타민 A나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음식

- 눈의 만성피로감을 없애주고,

망막 약화를 예방해줍니다.

블루베리, 아사이베리, 가지, 검은콩 등

 (퍼플, 블랙푸드)

요즘 눈이 좀 침침한것같아서

아사이베리 분말을 구매했는데요.

그냥 먹어도 별로 거부감이 없고,

요플레에 뿌려서 먹으니 맛있네요~^^

예전에는 우리나라에 블루베리가 거의 없어서

냉동이나 분말로 된걸 먹었었는데,

요즘에는 우리나라에서도 재배가 되어

과일로 챙겨먹고있어요~

 

👉 블루베리의 놀라운 10가지 효능

 

 

2. 베타카로인이 많은 음식

-안구건조증이나 야맹증, 시력개선 효능

당근, 단호박 등 주황빛 음식

당근은 기름에 볶아서 먹어야

더 흡수율이 높은거 아시죠?

생 당근도 몸에 좋지만, 볶아서 드셔보세요.

요즘 단호박이 많이 보이네요.

요리에도 여기저기에 쓰이고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활용이 되는데요.

눈에 좋다니 더 챙겨먹어야겠네요.

 

 

 

3. 오메가3가 풍부한 음식

-눈물샘 건강에 좋고, 눈과 관련된

각종 질환의 진행 속도를 늦춰줍니다.

연어에 오메가3 풍부한거 아시죠?

연어는 동맥경화나 심장병 같은

혈관 질환도 예방하는데,

이렇게 눈에도 좋다니 넘 좋네요!

저는 코스스코에 연어샌드위치 너무 좋아하는데

앞으로 더욱더 좋아하게될듯....

 

 

4. 비타민 A와 철분이 많은 음식

-우리의 눈은 혹사당하고 있어요.

각종 전자파 때문에 항상 피곤한데요.

비타민 A와 철분이 우리눈의 피로감을 해소,

긴장감을 해소시켜준다고 합니다.

두가지가 풍부한 음식은 바로 치즈~

치즈 좋아하는데....

 

👉 철분이 풍부한 음식 알아보기

 

눈에 좋고 노안에 좋은 음식을 알아봤는데

제가 좋아하는 음식이라서

넘넘 좋네요!!

검은콩은 좀 안좋아하긴 하지만,

검은콩 두유는 즐겨먹어요.

검은콩이 원래 몸에 좋은데,

이렇게 눈에 좋다니 앞으로 더 챙겨야할듯!!

 

 

마지막으로 차 중에는 결명자차가 좋다네요.

결명자차는 시력개선과  충혈 방지, 야맹증

치료가 좋다고 하니,

노안이 걱정되시는 분들은

평소 결명자차 마셔보세요~

단, 결명자차는 찬 성질입니다.

몸이 찬 분들이 너무 많이 마시면

배탈이 나는 등의 소화장애가 생깁니다.

우리 몸은 안좋아지기 전에 미리 예방이 중요~

요즘처럼 눈이 혹사당하는 시기에

반드시 눈에 좋은 음식을 챙겨드세요~

 

👉 붓기제거에 좋은 칼륨이 풍부한 음식
👉 몸속 염증 제거에 좋은 음식 알아보기
👉 갑자기 일어설때 어지러운 기립성 저혈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