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상식

★귀리, 오트밀 효능- 다이어트, 혈당조절

둘째닷 2020. 8. 23. 17:47

귀리, 오트밀 효능- 다이어트, 혈당조절

 

 

오트밀은 귀리를 볶은 후에 거칠게 부수거나

납작하게 누른것을 말합니다.

외국에서는 아침으로 오트밀죽을 먹기도해요.

한국에서도 요즘 건강, 다이어트의 이유로

귀리를 주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귀리를 활용한 식품도 점점 많아지고있어요.

 

 

요즘 TV에서도 건강식품, 다이어트식품으로

귀리가 종종 언급되더라구요.

저는 아침에 식사할 시간 없을때

쉐이크를 자주 먹는데요.

얼마전에 선물받은 쉐이크가 있는데,

현미와 귀리 분말이 많이 들어있어요.

과연 귀리의 효능은 무엇을까요?

 

 

***귀리의 효능***

 

1. 다이어트

섬유질이 풍부하여 포만감을 줍니다.

소량만 섭취해도 공복감을 없애주고

영양도 풍부합니다.

 

2. 면역력 강화

다양한 미네랄과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어.

우리몸을 튼튼하게 해주고

면역력을 강화시켜줍니다.

 

3. 건강한 피부

노화로 인한 피부손상, 가려움, 자극을

완화시켜줍니다.

보습에도 탁월한 기능을 합니다.

 

4. 혈당 조절

압착귀리나 스틸컷오트밀

(귀리쌀을 2~3 조각으로 자른것)

은 혈당조절을 도와줍니다.

 

5. 빈혈 예방

적혈구를 생산하여 빈혈이 있는 여성분에게

도움을 줍니다.

 

6. 유방암, 자궁경부암 예방

 

7. 우울증 완화

 

 

 

 

 

우와... 생각보다 귀리가 정말

효능이 여러가지 있네요!!

보통 귀리는 밥에 넣어드시면 되요.

현미를 드시듯이 넣으면 되는데요.

현미쌀도 일반쌀보다 좀더 불려주어야 되잖아요.

귀리도 마찬가지로 더 길게 불려주시면 되요.

하지만 식감이 거친것이 싫은분들은

저처럼 쉐이크로 드셔도 되고

쿠키나 빵으로 드시면 됩니다~^^

 

 

 

저는 통곡물 쿠키를 정말 좋아하는데요.

이제 오트밀 쿠키도 자주 먹어야겠네요!

식이섬유가 많으니 변비 예방도 되고

장건강에도 좋으니, 맛있는 쿠키 먹고

건강도 챙기고... 좋네요~^^

 

 

 

확실히 오트밀과 현미가 듬뿍 들어간

쉐이크를 자주 먹은후로는

화장실에 가서 넘넘 편하네요!

효과 좋음....

더 열심히 챙겨먹어야겠어요~

제가 사용하는 화장품에도 귀리가 들어있던데,

촉촉하고 리프팅되 되고 좋아요~^^

***

귀리는 섬유소가 풍부하여 변비에는 좋지만,

설사는 악화시킬 수 있어요.

뭐든지 넘치면 좋지 않아요.

자신에게 맞는 양을 찾아서 잘 조절하면서

드셔야 될것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