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아하는 영상

★<오징어 게임> 한미녀 역 김주령- 나이, 프로필, 남편

둘째닷 2021. 11. 30. 16:20

★<오징어 게임> 한미녀 역 김주령- 나이, 프로필, 남편

 

2021년 9월 17일, 넷플릭스에 공개된 <오징어 게임> 456명의 빚이 있는 사람들이 서바이벌 게임에 초대가 되어 456억 원을 걸고 펼쳐지는 에피소드가 담긴 한국 드라마 시리즈인데요. 온 세계가 <오징어게임>에 열광했습니다. 특히 해외에서의 호평이 대단했는데요. <포브스>에서는 <오징어 게임>은 무조건 봐야 할 드라마라고 추천을 했고, 미국 CNN은 '정말 죽여주는 작품'이라고 극찬을 했습니다. 

 

 

 

 

<오징어 게임>에서 대표적인 여자 출연진은 새벽 역할의 정호연, 한미녀 역할의 김주령이 대표적인 인물입니다. 그중 한미녀는 첫 촬영이 살려달라고 애원하는 신이었는데요. 너무 긴장을 해서 연기를 못해서, 다른 사람들에게 폐를 끼칠까 봐 소주를 마시고 연기를 했더니, 감독님이 너무 잘했다고 칭찬을 해줬다고 밝혔습니다. 지금은 배우 정호연과 친자매 이상이라고 밝혔습니다.

SBS <너는 내 운명>에서는 배우 김주령이 출연을 하였는데요. 최초로 남편과 딸에 대해 밝혔습니다. 오늘은 한미녀 역할의 김주령의 프로필을 알아볼게요.

 

 

김주령 프로필

1976년 7월 15일 생으로, 올해 2021년 46세입니다. 경기도 가평 출생, 키는 168cm, 몸무게는 49kg이고, 혈액형은 O형입니다. 학력은 동국대학교 연극영화학과를 졸업했고, 미스춘향 정 출신이라고 합니다. 2000년 영화 <청춘>으로 데뷔를 했습니다. 그 후 <살인의 추억> <너는 내 운명> <눈부신 하루> <도가니> <잠 못 드는 밤> <속물들> <도굴> 등 여러 영화에 출연하였습니다.

결혼은 2010년, 2살 연하의 텍사스 주립 대학교 교수와 결혼을 했고, 슬하에 9살 딸이 한 명 있습니다. 김주령과 남편은 배우와 조연출로 처음 알게 되었다고 합니다. "극단에서 만났는데 남편이 2세 연하라서 '누나 누나' 하면서 지내다가 내가 먼저 마음이 갔다. 내가 신호를 계속 줬다."라고 말했습니다. 남편에게 먼저 마음이 갔던 이유에 대해서 묻자, 남편은 외모는 고창석을 닮았는데, 남편의 입봉작의 글이 너무 이뻤다고 합니다. "외모는 곰 같고 산적 같은데 의외였다."라고 말했습니다. 남편은 김주령에게 "항상 이야기해준 게, 같이 살아서가 아니라 객관적으로 봤을 때도 좋은 배우라고 말해줬다."라고 언급하며, 이번에 <오징어 게임> 인기에 대해 "남편이 당신이 그동안 고생한 것에 대한 보상을 받는 것 같다고 말해줘서 고마웠다."라고 밝혔습니다.

 

 

 

김주령은 요리를 전혀 못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남편이 요리를 주로 한다고 하는데요. 사랑꾼 김주령 배우. 오랜 기간 동안 무명을 겪었기 때문에 그만큼 더 내공이 대단하다고 봅니다. 앞으로 더욱더 멋진 모습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