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공부

★비트토렌트 액면분할 후 전망

둘째닷 2022. 1. 5. 00:38

비트토렌트 액면분할 후 전망

 

1월 4일 비트토렌트는 액면분할을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

비트토렌트는 2001년 미국의 컴퓨터 프로그래머인 브람 코헨(Bram Cohen)이 FTP와같은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경험한 긴 다운로드 시간에 좌절한 미국 컴퓨터 프로그래머에 의해 만들어졌습니다. 비트토렌토는 트론 기반 파일 공유 플랫폼에서 사용되는 암호화폐입니다.

 

 

 

액면분할은 시세 가격이 너무 비싸서 매매가 어려워질 경우 이를 잘게 쪼개 소액으로도 매매가 가능토록 하기 위해 실시하는 전략입니다. 우선 가격을 분할하면 유동성을 높이는 효과가 있지요. 그리고 소액으로도 매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활용의 범위가 넓어집니다.

마치 시세가 싸 보이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투자가 더 쉽다고 느껴지기 때문에 자금이 몰릴 확률이 높습니다. 그러므로 가격의 변동성도 커집니다.  투자의 개념으로 가지고 계신 분들은 이 변동성을 잘 활용하면 단기간 수익을 올릴 기회이기도 합니다.

 

👉 액면분활 뜻 알아보기

 

 

 

가시적으로 가격이 저렴해져서 가격의 변동성도 더 커지기 때문에 수익의 쉽게 볼 수도 있지만, 오히려 그 변동성을 조심해야됩니다. 몸집이 무거운 코인들에 비해 작은 알트코인은 그만큼 변동 폭이 클수밖에 없는데요. 한번 내려갈때는 그 폭이 훨씬 크기 때문에 위험부담이 큽니다.

주식에서도 액면분할 전 그 호재로 인해, 가격이 상승 후 분할 후 회복까지 시일이 걸리기도 합니다. 장기적으로 보았을때는 가격이 올라갔지만, 회복의 시간이 생각보다 길어지면 투자에 어려움이 생기기 때문에 이 점은 항상 염두해 두셔야 합니다.

 

현재 코인 시장

 

비트코인도 8200만원이라는 최고가를 찍은 후에, 현잭 5000만원대를 기록중에 있는데요. 이렇기 때문에 소위 반토막 이상이 되어버린 알트코인도 꽤 있습니다. 

하지만 비트코인 채굴난이도를 나타내는 해시레이트는 역대 최고치를 나타내 향후 비트코인의 가격이 상승될거라는 강한 예측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비트토렌트 가격을 보면 여름에 살짝 반등한듯 했지만, 전체적인 코인 가격이 떨어지면서 비트토렌트 역시 많이 떨어진 상태인데요. 이번에 액면분할을 통해 새로운 분위기를 만들수 있으리라는 기대도 적지 않습니다.

 

👉 해시레이트란 무엇일까?

 

비트토렌트 특징

 

비트토렌트는 세계 최대 규모의 P2P 네트워크로 글로벌 이용자만 20억명이 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영화, 음악, 도서 등 다양한 종류의 콘텐츠가 파일로 전송되고 공유되고 있는데요. 전 세계적으로 수많은 사람들이 비트토렌트를 이용하기 시작하자 중국의 가상화폐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는 트론에서 비트토렌트를 1,346억 원에 인수하고 비트토렌트 토큰을 발행하는 등 비트토렌트와 가상화폐 시장을 연동시켜서 더 많은 사람들에게 파일 공유에 대한 혜택을 받도록 하였습니다.

비트토렌트는 블록체인 기반의 파일공유 플랫폼입니다. 다른 알트코인보다도 더 독보적인 위치를 점유하면서 많은 사용자들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점을 인정받아 바이낸스, 후오비 등의 글로벌 대형 가상화폐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고 국내에서도 가상화폐 거래소 중에서 가장 규모가 큰 업비트, 빗썸 등에서도 활발하게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 당장의 상황을 놓고 보면 비트토렌트가 그 존재 목적으로 하고 있는 블록체인 기반의 파일 공유에 대한 호재가 있는것은 아닙니다.

단지 액면분할을 통해 소액의 매매가 쉽도록 하고, 유통이 쉽도록 하는 장점이 생기는 것 뿐이지요.

 

 

비트토렌트 특징과 장점

 

비트토렌트는 P2P 파일 공유 플랫폼으로서는 독점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비트토렌트는 20억명이 넘는 사용자들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코인이 사용자가 많다는 것은 그만큼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비트토렌토는 인터넷 공유파일 다운로드 속도와 수명을 높이게 됩니다. 비트토렌트의 활용은  기본적인 매매, 구매 이외에도 생방송 중 거래, 신 콘텐츠 펀딩 등으로도 확장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

 

 

비트토렌트 전망

 

최근에 비트토렌트는 비트토렌트체인 메인 넷을 출시한다고 공개하면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게 되었습니다.

게다가 오늘 비트토렌트의 액면분할이 실행이 되면서 새로운 분위기를 타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도 올라오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이 하락세로 알트코인들이 전반적으로 힘을 쓰지 못하고 있는데요. 이런 이유때문에 그나마 알트코인 중에서는 비트토렌트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트론, 저스트, 썬, 비트토렌트를 만든 저스틴 썬의 트위터 배경 화면이 비트토렌트 체인으로 바뀌었는데요. 많은 이들이 이에대해 저스틴 썬이 비트토렌트 쪽으로 지원을 할것이라는 기대도 있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여러가지 상황으로 보아, 비트토렌트 전망은 괜찮다고 보는것이 대부분의 의견입니다.

물론 가장 중요한것은 코인 시장 전반적인 분위기일것 같은데요. 

현재 코인은 여러 악재로 인해 가격 조정을 많이 받은 상태에서 횡보 중입니다. 앞으로 시장의 분위기가 어떻게 변할지가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는데요. 

 

 

현재는 메타버스(3차원 가상공간)와 대체불가토큰(NFT)에 대한 기업과 소비자의 높은 관심이 가상화폐 가격을 끌어올릴 것이란 예측이 우세합니다.

그리고 비트코인을 세계 최초로 법정통화로 채택한 엘살바도르의 나이브 부켈레 대통령도 올해 비트코인이 10만 달러에 도달할 수 있다고 발표를 하면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아울러 부켈레 대통령은 올해 2개 국가가 비트코인을 법정통화로 채택할 것이라고 예측된다고 올렸습니다.

 

👉 메타버스 관련주, 전망 알아보기
👉 엘살바도르 대통령 비트코인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