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공부

★서울시 입학준비금 신청 방법, 사용처

둘째닷 2022. 1. 12. 19:09

서울시 입학준비금 신청 방법, 사용처

 

2022년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자녀를 둔 부모님들에게 좋은 소식이 있습니다.

서울시 교육청은 올해 2022년부터 입학을 앞둔 초등학교 신입생에게 입학준비금 20만 원씩을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초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가방, 학용품 등을 준비하시는 부모님들이 많으실텐데요.

20만원씩 지원이 된다니, 도움이 되리라고 봅니다.

다른 지방 지역에서도 현재 입학준비금을 준비하는곳이 많은데요.

우선 서울시가 먼저 20만원으로 책정이 되면서 발표를 하였습니다.

 

 

서울시 입학준비금 대상

 

서울교육청이 전국 최초로 초등학교 1학년 신입생들에게 지급하기로한 입학준비금은 20만원입니다.

2022년 서울시 교육청이 발표한 내용은 우선 초등학교 1학년 한 학급당 학생수를 20명 이하로 한다고 밝혔는데요.

초등학교 1학년은 선생님의 통제와 관심, 보호가 필요한 시기라 학급 당 학생수를 더 줄이기로 합의를 보았습니다.

그리고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힘들어진 가계에 보탬이 되고자, 입학생 1명당 20만원의 입학준비금을 지급합니다.

 

입학준비금 신청 방법

입학준비금은 4월에 제로페이 모바일 포인트로 지급이 됩니다.

학부모에게 제로페이가 지급이 되면, 포인트로 가방, 신발, 옷 등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 제로페이 사이트 바로가기

 

인공지능(AI)에 기반해 학생들에게 맞춤형 학습을 지원하고 중학교 신입생은 1명당 스마트기기를 한 대씩 보급한다.

 

 

입학준비금 사용방법

입학준비금은 학부모님의 핸드폰에 제로페이 포인트로 지급이 됩니다.

학부모님은 이 포인트로 제로페이 가맹점, 사용처에서 사용하시면 되는데요.

제로페이 사용처에 가셔서 QR코드를 찍으면 아주 간단하게 결제가 됩니다.

제로페이 사용처, 가맹점을 가르쳐드릴께요.

 

👉 제로페이 사용처 알아보기

 

우선 자녀의 초등학교 입학을 축하합니다. 

기존에는 중학교, 고등학교 입학준비금 30만원만 있어서 많은 학부모님들이 교복을 준비했었는데요. 올해부터는 초등학교 입학생에게까지 입학준비금이 생겨서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이를 학교에 입학시킨다는 생각에 걱정도 되시고 기대도 되실거예요. 코로나19로 인해 걱정도 많이 되시리라고 봅니다.

입학준비금이 큰 금액은 아니지만, 그래도 20만원이라는 금액으로 알차게 입학 준비 잘하시길 바랍니다.

 

012345
0123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