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상식

★방탄커피 다이어트 후기, 하루 몇잔?

둘째닷 2020. 8. 30. 16:35

방탄커피 다이어트 후기

 

 

안녕하세요~

혹시 방탄커피라고 아시나요?

방탄커피는 커피, 버터, mct오일을 넣어서

만든 커피를 말해요.

일명 버터커피라고도 해요.

갑자기 힘이 팍~ 나는 커피입니다.

저는 원래 아침마다 커피를 마셨었는데요.

우연히 <타이탄의 도구들> 책을 읽으면서

방탄커피를 알게 된 후에

버터와 mct오일을 구매한 후에

몇달 간 방탄커피를 먹어보았습니다.

 

 

맛은 좀... 과연 적응할 수 있을지

의문인 맛이었어요.

하지만 점차 적응이 되더라구요.

가끔 맛있게 느껴질정도....

처음에 먹었을때는 포만감에 놀랐습니다.

8시쯤 방탄커피 한 잔을 마시면,

오전 내내 배가 고프지 않았어요.

낮 1시쯤 배가 고플때 식사를 했는데요.

처음에는 책에 씌여진대로 점심은 

샐러드와 단백질 위주(달걀, 고기) 위주로

먹었어요.

저녁은 가족과 먹다보니 먹고싶은거 먹고요.

그런데 점심을 샐러드 위주로 먹는게

쉽지 않았어요.

살은 2주만에 3kg  이상 빠져서 만족~^^

(일주일에 한번씩 먹고싶은거 먹는

치팅데이가 있었음에도 빠짐)

 

 

커피와 버터와 mct오일.

처음에 버터를 기버터를 사용했는데요.

나중에는 다양한 버터로 바꿔보았어요.

무염버터, 가염버터 모두 먹어보았구요.

다 나름대로 장점이 있었는데,

저는 살짝 가염된 버터로 먹을때

가장 고소하고 맛있더라구요.

 

 

 

 

버터는 잘라서 냉동실에 넣어놓고 써요.

아침마다 자르면 귀찮으니깐요.

좀 허기지고 힘든 아침에는

버터, 커피의 양을 좀 늘립니다.

그러면 순간적인 힘이 더 빡! 나요~ㅋ

방탄커피의 장점은 우리 몸이 공복상태를

유지한다는거잖아요.

예전에 제가 해보고싶었던게 간헐적 단식인데요.

방탄커피를 간헐적 단식에 활용해보았어요.

즉, 하루에 두번 방탄커피를 마시기로...

 

아침과 점심을 방탄커피를 마셔주고,

저녁은 정말 먹고싶은거 다 먹기~

 

 

 

저탄고지를 하고싶었지만

현실적 여건이 너무나 맞지 않아서,

결국 간헐적 단식으로 바꾸었구요.

지금은 정말 만족중이에요.

하루 한끼 먹고싶은거 다 먹어서 좋구요.

하루에 2끼를 방탄커피를 마시다보니,

시간적 여유가 엄청 생기네요.

밥 뭐 먹을지 고민하고, 차리고, 치우고....

그 시간이 엄청 길었었나봐요.

 

 

그렇다면 다이어터 입장에서만 말씀드릴께요.

처음에 방탄커피를 아침에 마시면서

탄수화물을 제한하는 식사를 두끼 먹었을때

몇주간 했는데 처음 2주간 3kg이 빠지고,

방심해서 탄수화물을 많이 먹거나 하면

잠시 멈추어 있더라구요.

그러다가 다시 탄수화물 제한을 철저히 하면

갑자기 하루에 1kg, 3일에 3kg이 빠지기도

해서 놀랬어요.

하지만 탄수화물 식사는 저에게 힘들었어요.

점심때 매번 샐러드를 사먹기도 힘들고,

저녁에 가족과는 다른 음식을 먹는게 싫었어요.

 

 

 

 

 

 

그래서 결국 방탄커피과 간헐적단식을 결합,

방탄커피를 하루에 두번 마시기를 했는데,

한달에 2kg정도 빠지더라구요.

방탄커피 덕분에 배고픔이 심하지 않아서

간헐적 단식이 쉬워서 좋아요~!

하지만 중간중간에 배가고플때

낮에 직원들과 과자와 빵을 먹다보니

그냥 유지할때도 있어요.

사실 지금은 유지만 되어도 행복합니다.

방탄커피 덕분에 이미 어느정도 다이어트가

되었으니깐요~^^

***

지금 방탄커피 다이어트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우선 아침마다 마셔보세요~

그리고 자신에게 맞는 다이어트나 건강법을

찾아보세요!

방탄커피에 도움을 분명 받으실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