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상식

★천문동 효능- 폐 건강, 기관지염, 천식

둘째닷 2020. 9. 11. 12:16

천문동 효능- 폐 건강, 기침, 가래

 

코로나19로 폐 건강에 대한 관심이 많습니다.

흡연을 하시는분들은 금연을 하시는게 좋구요.

폐를 해독해주고 보호해주는 건강식품이나

먹거리를 잘 챙겨드시면 좋겠지요.

폐에 좋은 음식은 사과, 토마토, 호도, 무 등

여러가지가 있어요.

그리고 우연히 천문동을 알게되었습니다.

천문동이란?

하늘의 문을 열어주는 겨울 약초란 뜻입니다.

이름부터 어마어마한 천문동!

 

 

네이버 블로그 슈슈야님께서 천문동 16년근

진액을 할인판매하셔서 구매해봤어요.

이름은 천문동 오리지널입니다.

천문동 16년근 구하기 어렵다고 들었는데.....

정말 귀한것이라니 열심히 먹어답니다~^^

오.. 진한 천문동 맛이 좋네요~

 

출처: 네이버 슈슈야 블로그

 

천문동 16년근은 워낙 귀한것이니 흡수률을 높이기위해

엄청 신경을 썼다고 하네요~

3개월간 발효하고, 6개월간 숙성하고....

그 정성이 대단한것 같아요.

지인의 아들이 작년 겨울에 감기를 심하게 앓다가

폐렴까지 걸려서 고생을 많이 했는데요.

올해 코로나가 퍼지자 엄청 긴장을 하드라구요.

그래서 제가 천문동 오리지널을 권해주었는데,

몇개월째 먹으니, 아이가 감기 한번 안걸리고

밤에 잠잘때 숨소리도 편해졌다고 넘 좋아하시네요~^^

 

 

***천문동 효능***

 

1. 기관지염, 천식, 비염

천문동은 호흡기질환과 폐 건강에 매우 좋습니다.

만성 기관지염이나 폐결핵으로 인한

가래, 객담의 배출을 도와줍니다.

암세포 증식도 억제해줍니다.

 

2. 노화 방지

천문동은 피부를 탄력있게 가꿔주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주고, 소변을 시원하게 보게 해줍니다.

그리고 항산화작용으로 손상된 세포를 회복시켜줍니다.

 

3. 해독작용, 항염작용

천문동은 강력한 항염 작용, 해독작용을 합니다.

우리는 현재 코로나 예방을 위해 겉에만 향균제를 뿌리고

손소독제를 바르잖아요?

천문동은 몸 안을 향균해줍니다.

황색 포도구균, 용혈성 연쇄상구균, 폐렴상구균, 디프테리아균

등에 대한 향균효과를 가지며, 해열 효과도 있습니다!

 

 

천문동의 효능을 보니, 왜 지인의 아이가

숨소리가 편해졌는지 알것같네요.

천문동은 찬 성질이라서 몸이 찬분은 안드시는게 좋은데,

천문동 오리지널은 발효를 시켜서 괜찮다고 하네요.

제가 몸이 찬편인데, 계속 마셔도 더 몸이 차지거나

그런데 없어서 편해요~^^

 

 

천문동과 구기자, 숙지황이 들어있다네요.

구기자 효능은 피로회복, 심혈관 질환에 도움을 주네요.

숙지황 효능은 항산화 작용과 해독작용에 좋구요.

 

 

아이도 잘 먹을 정도로 맛도 괜찮은 편이에요.

천문동은 왕의 음식이라는데.....

몸에 좋은걸 이렇게 간편히 먹을 수 있어서 맘에 듭니다.

 

 

올해 부모님 추석선물은 천문동 오리지널로 보내드리려구요.

그리고 담배를 피우는 지인이 있는데,

꼭 드셔보시게 하고싶네요.

천문동 효능을 알아보았는데요.

평소 폐가 안좋으신분들 꼭 알아보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