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상식

★바나나 다이어트 방법, 효과 공개

둘째닷 2020. 9. 15. 14:44

바나나 다이어트 방법, 효과

 

1년내내 마트에서 볼 수 있는 바나나...

바나나는 부담없이 먹을 수 있고, 먹기도 간편합니다.

바나나 다이어트는 예전부터 유명합니다.

바나나를 먹고 살을 뺀 연예인도 꽤 있는데요.

가수 전소미, 배우 박하선, 가수 정용화, 가수 서인영

배우 안연홍 등등 바나나로 체중 감량을 성공했어요.

 

 

저의 친구 2명이 얼마전 바나나다이어트를 시작했는데,

꾸준히 빠지더니, 한명은 거의 목표치에 도달했어요.

한달이 안되었는데 생각보다 많이 빠져서 신기...

저도 예전에 다이어트로 성공을 한적이 있어요.

저는 무리해서 하지 않고 했는데,

피부도 좋아지고 살도 빠져서 만족했었습니다.

 

 

***바나나 다이어트 방법***

 

1. 아침에 일어나면 물 한잔과 바나나 1개를 먹어요.

2. 점심을 먹기 전 바나나 1개를 먹고,

밥을 평소의 반 정도만 먹습니다.

3. 간식으로 바나나 1개를 먹어요.

4. 저녁도 점심과 마찬가지로 바나나 1개를 먹고,

밥을 평소의 반만 먹습니다.

 

저녁을 최대한 빨리 먹는게 좋습니다. (6시 이전)

몸을 최대한 움직여주고, 근력 운동을 하면 좋아요.

물을 많이 마셔줍니다.

 

 

바나나 다이어트 단기 요법도 있어요.

급하게 다이어트 하실때 도움이 됩니다.

1. 아침에 바나나 1개에 물을 많이 마십니다.

2. 점심은 평소대로 먹습니다.

(단 과식은 금물....)

3. 저녁은 바나나 2~3개와 두유, 아몬드 5알만 먹습니다.

 

급하게 빼는 분들은 바나나 원푸드 다이어트를 하기도 해요.

가수 전소미양이 바나나만 1주일 먹고 4kg을 감량했다죠.

하지만 그렇게 하면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바나나 다이어트 효과***

 

바나나는 포만감을 주어 과식을 막아줍니다.

그리고 변비 예방에 좋아요.

다이어트를 하실때 대부분이 겪는 변비와 배고픔....

바나나는 이 두가지를 해결해줍니다.

그리고 붓기를 빼주는 기능이 있기때문에 좋습니다.

 

 

바나나는 칼로리 높은편이에요.

100g당 100칼로리... 그렇지만 단백질, 비타민,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게다가 피부 건강에도 좋아서 다이어트를 하면

피부가 푸석푸석해지고 안좋아지기 쉬운데

바나나 다이어트를 하면 더 탄력있고 맑아지기도 합니다.

바나나 다이어트를 할때 너무 많은 바나나를

한꺼번에 먹는것은 좋지 않습니다.

혈압이 갑자기 상승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바나나는 마그네슘이 풍부하여 신장이 안좋은분들은

너무 많이 섭취하면 좋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