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상식

★메론 효능, 보관법 알려드릴께요~^^

둘째닷 2020. 10. 4. 19:49

메론 효능, 보관법

 

원래 메론은 수박과 같이 여름이 제철인데요.

요즘 나오는 메론도 매우 달고 맛있더라구요.

요즘에는 메론을 즐겨 드시는분이 점점 많아지네요.

특유의 향과 달콤한 맛때문에 인기가 많은 메론~

과연 효능과 보관법은 어떨까요?

 

 

 

***메론의 효능***

 

스트레스 해소

메론의 판토텐산과 비타민 B5가 뇌의 신경 전달물질인

아세틸콜린의 생성을 도와줍니다.

아세틸콜린은 신경계에 두루 기능을 수행하는데,

스트레스 완화에도 도움을 줍니다.

 

탈모 방지

메론의 판토텐산은 탈모 방지에도 도움을 주고,

손톱이 자주 부러지는 분들에게도 좋습니다.

 

 

붓기 제거

메론은 칼륨이 풍부한데, 칼륨은 몸속에

나트륨 배출을 원활히 해줍니다.

평소 음식을 짜게 드시는분들에게 메론은

정말 좋은 간식, 디저트입니다.

 

다이어트 음식

메론은 100g당 38칼로리 정도입니다.

메론은 수분이 많고 달달하고 영양소는 풍부한데

칼로리는 낮아서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빈혈에 도움

메론에는 철분과 칼슘도 풍부합니다.

빈혈에도 도움을 주고 뼈도 튼튼하게 해줘서

몸이 약한 여성분들에게도 좋아요.

 

노화방지

메론은 베타카로틴과 비타민이 풍부해요.

항산화 역할을 하여 피부를 건강하게 해주고

노화 방지에도 도움을 줍니다.

 

 

메론은 맛도 좋고 효능도 훌륭하네요.

과일인데 뼈건강에도 도움을 준다니... 신기하네요!

앞으로 맛있는 메론 잘 챙겨 먹어야겠어요.

추석때 갑자기 메론이 여러 덩어리가 들어왔는데요.

과연 메론 보관법은 어떻게 될까요?

 

***메론 보관법***

 

메론은 통풍이 잘 되는 곳에 3~4일 정도 후숙하면

더욱 달고 맛있어집니다.

그리고 먹기전 5~6시간 전에 냉장고에

넣어놨다가 드시면 됩니다.

그런데 3일보다 오래 보관해야될 경우에는

신문지로 잘 싸서 시원한 곳에 두셔야되요.

그렇게 하면 빨리 상하지 않습니다~^^

 

 

 

요즘은 날씨가 갑자기 시원해져서 저는 베란다에

놓아두었는데요. 일주일정도 되었는데,

오늘 오전에 냉장고에 넣었다가 잘라 먹으니

정말 달고 맛있더라구요!

처음 먹었던것보다 훨씬 달아졌네요~^^

더 오래 보관하는 녀석은  신문지로 싸서

냉장고 제일 아래에 싱싱칸에 넣어두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