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상식

★코로나 증상 순서, 발현시기- 설사, 콧물, 두통, 인후통 등

둘째닷 2021. 11. 15. 14:29

★코로나 증상 순서, 발현 시기- 설사, 콧물, 두통, 인후통, 열, 목, 근육통, 구토 등

 

 

위드코로나 시기가 시작되었는데요. 예상했던 대로 현재 6일 연속으로 2000명대 확진자가 나오고 있습니다. 특히 어제는 주말이었는데도 하루 2000명대의 확진자가 나왔는데요. 일요일에 확진자가 2000명 이상이 나오는 건 어제가 처음이라고 합니다. 우리나라보다 훨씬 일찍 위드 코로나를 시작했던 유럽에서도 연일 확진자가 늘고 있어서, 다시 통제가 시작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코로나의 증상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코로나 증상, 순서

코로나19의 증상으로는 무력감, 기침, 인후통, 가래, 고열, 근육통, 두통, 호흡곤란, 폐렴 증상, 설사, 구토 등 다양한 증상이 있습니다. 증상의 발현 순서는 발열- 기침- 인후통, 두통, 근육통- 구토- 설사 의 순서가 가장 많습니다. 코로나 증상과 관련된 질문 중에 다른 증상은 없고, 근육통만 있다거나 갑자기 설사를 한다거나 목만 아프다거나 하는 것은 그 경우가 매우 드물기 때문에, 무조건 코로나를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아주 가끔은 아무 증상이 없다가 설사나 복통 같은 장염 증상으로 발현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  코로나19 증상과 치료 현재 정보

 

코로나와 독감 증상 차이점

요즘 독감 환자가 늘고 있다고 하는데요. 코로나와 독감은 증상의 순서에서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독감의 경우에는 초기에 기침, 근육통- 두통- 인후통- 발열- 설사, 구토 등의 순서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코로나 19가 열부터 나는 것과는 약간의 차이점이 있습니다.

 

 

코로나19 증상 발현 시, 조치 

코라나는 감염된 후에 2~14일 정도의 기간 동안 증상이 나타납니다. 그리고 보통 감염된 후에 5~6일 정도의 코로나 잠복 기간이 있습니다. 최장기 잠복기간을 14일로 보기 때문에 그래서 코로나 감염자와 밀접 접촉자로 판명이 되면, 14일간 자가 격리를 하는 거예요. 

 

현재 정부는 하루 7000명의 확진자가 나오더라도 대응이 가능하도록 의료 시설 확보에 주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에 감염이 되지 않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우선 증상이 나온다면 검사를 서두르시고, 자가격리, 재택 치료 및 입원을 하셔서 빠른 대처를 하셔야 합니다.

 

👉 국내 코로나 감염증 발생 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