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상식

★면역력 높여주는 12월 제철 음식, 수산물 총정리

둘째닷 2021. 12. 2. 18:41

★면역력 높여주는 12월 제철 음식, 해산물, 횟감, 생선, 과일, 수산물, 반찬 알아보기

 

12월이 시작되었습니다. 코로나19도 해결이 안 된 상태에서 오늘은 오미크론 변이 돌파감염으로 인해 매우 불안한 상태입니다. 코로나19는 백신을 맞으면 예방이 되어, 위드코로나 체제로 간 지 얼마 안되었는데, 오미크론은 기존 백신이 무용지물이라는 우려가 나오면서 불안감이 더하고 있습니다. 이런 때 일수록, 개개인의 면역이 정말 중요한데요. 오늘은 12월 제철 음식을 알아보겠습니다.  

 

 

 

12월 제철 음식

 

과일: 사과, 귤, 유자, 석류, 한라봉

해산물: 굴, 홍합, 꼬막, 대하, 삼치, 명태, 아귀, 도미, 가리비, 광어, 과메기

채소: 무, 배추, 늙은 호박, 콜리플라워, 산마

 

 

대표적인 겨울 제철과일인 귤은 겨울철 부족하기 쉬운 비타민이 풍부하기 때문에 꼭 드시기 바랍니다. 비타민도 풍부하고 구연산이 풍부해 몸에 피로를 풀어주고 피를 맑게 해줍니다.

겨울철은 생선과 해산물이 제철인 경우가 많은데요. 제철 생선은 좋은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해지고 영양이 가득차게 됩니다. 굴, 홍합, 꼬막, 가리비 등의 조개류도 모두 12월이 제철인데요. 영양이 풍부하여 간 기능도 돕고, 아미노산이 풍부하여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심장을 튼튼하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겨울 무는 가을 무 못지 않게 맛이 좋고 영양이 가득하여 생선과 함께 조림을 해드시면 좋습니다.

제철 음식은 그만큼 영양이 풍부하여 면역을 높여주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 오늘은 12월 제철 음식을 정리해 드렸으니, 보시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맛도 좋고 영양도 풍부한 제철 음식으로 건강 관리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