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상식

★콜라비 효능, 먹는법, 보관법

둘째닷 2021. 12. 12. 10:30

★콜라비 효능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콜라비는 겨울이 제철인데요. 콜라비 효능 이외에도 콜라비 먹는 법, 보관법 또한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다 읽으시면 콜라비 효능에 대해 이해하시게 될 것이며 콜라비 먹는법과 보관법도 알게 되실 겁니다. 콜라비 효능과 먹는 법, 보관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끝까지 읽어보시고 도움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콜라비 효능

 

1. 콜라비 효능: 다이어트

섬유질이 풍부하고 각종 영양소가 풍부한 콜라비는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간식으로 콜라비를 드시거나, 식사 시간에 콜라비로 만든 샐러드를 곁들여 보세요. 금방 포만감이 생겨서 과식을 막아줍니다. 콜라비는 칼로리가 100g 당 27칼로리로 매우 낮습니다. 그리고 콜라비는 붓기를 가라앉게 해 줘서 몸이 붓는 하체 비만에 효과적입니다.

 

2. 콜라비 효능: 면역력 강화

콜라비에는 비타민, 미네랄, 아미노산, 안토시아닌 등등 영양 성분이 풍부하여 면역력 강화에 좋습니다. 각종 바이러스의 침투를 막아주어 감기 예방, 질병을 막아줍니다. 요즘처럼 개인 면역관리가 중요한 때에 정말 좋은 채소입니다.

 

3. 콜라비 효능: 깨끗한 피부

콜라비는 콜라겐 생성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C가 풍부하여 피부 건강에 좋습니다. 그리고 콜라비의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몸 속에 활성 산소 제거에 효과적이어서 노화를 방지해줍니다. 콜라비를 꾸준히 드시면 피부가 하얗고 탄력 있게 됩니다.

 

4. 콜라비 효능: 장 건강

콜라비는 섬유질이 풍부하여 장 운동을 도와줍니다. 변비가 있으신분들이 콜라비를 갈아서 드시거나 간식으로 수시로 드시면 효과를 보십니다.

 

5. 콜라비 효능: 혈관 건강

콜라비의 안토시아닌 성분은 콜레스테롤을 낮춰주어 혈관을 깨끗하고 건강하게 해 줍니다. 겨울철 혈액순환, 건강은 어느 때보다 중요합니다. 겨울 제철인 콜라비를 꾸준히 드시면 혈관이 청소되어 고혈압과 동맥경화에 도움을 받으십니다. 그리고 콜라비의 칼륨 성분이 체내의 나트륨을 배출해줘 혈압 조절에도 도움을 줍니다.

 

6. 콜라비 효능: 뼈 건강

콜라비는 칼슘 성분이 풍부하여 골다공증을 예방해주고, 뼈를 튼튼하게 해주고 치아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성장기 어린이에게도 좋습니다. 

 

7. 콜라비 효능: 눈 건강

콜라비의 베타카로틴은 시력을 보호해주고, 눈의 피로를 풀어줍니다. 그리고 안구건조증에도 좋습니다. 요즘 눈을 혹사시키는 분들이 많은데요. 콜라비를 꾸준히 드시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8. 콜라비 효능: 빈혈 예방

콜라비는 철분 성분이 풍부하여 빈혈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이나 월경을 하는 여성분들은 빈혈이 생기기 쉬운데요. 콜라비는 이런 분들에게 좋습니다.

 

 

콜라비 먹는법

 

콜라비는 껍질에도 영양소가 풍부하기 때문에, 잘 세척을 해서 껍질채 드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과일처럼 깎아서 썰어서 생으로 드셔도 좋고, 샐러드에 섞어서 드셔도 좋습니다. 껍질까지 드시기 불편하신 분들은 믹서기에 갈아서 주스로 드셔도 좋습니다. 그리고 콜라비를 채 썰어서 무생채처럼 콜라비 생채를 만들어 드시면 아삭아삭하고 단 맛이 나는 맛있는 생채가 됩니다.

 

 

콜라비 보관법

콜라비를 오래 보관하시려면 수분이 날아가는 것을 막아주어야 합니다. 그래서 콜라비 잎을 완전히 제거한 후에 수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살짝 젖은 키친타월로 콜라비 줄기 부분을 감싸서 비닐로 밀봉한 후에 냉장보관해보세요. 시간이 지나도 아삭한 콜라비를 드실 수 있습니다.

 

이상, 콜라비 효능과 먹는 방법, 그리고 보관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생각했던 것보다 콜라비가 정말 몸에 좋지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구독 꾹 눌러주세요.

 

 

 

★로즈마리차 효능 총정리

★로즈마리차 효능 총정리 한동안 허브 화분을 열심히 키웠는데요. 요즘에는 날씨가 추워서인지.... 잘 안자라더라구요. 특히 로즈마리는 자꾸 말라버리는... 그래서 로즈마리차를 만들었습니다

nono1004.tistory.com

 

 

★콤부차 효능과 부작용- 다이어트 발효차

콤부차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또한 콤부차 만드는 법도 알려드리겠습니다. 다이어트에 좋다고 해서 많은 유명인들이 마시면서 대중들에게 알려진 콤부차. 얼마 전에는

nono1004.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