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상식

★손발이 찰때 좋은 음식

둘째닷 2021. 12. 12. 14:56

손발이 찰 때 드시면 좋은 음식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혈액순환이 잘 안되어 유난히 손발이 찬 분들이 계십니다. 특히 날씨가 추울 때 이런 분들은 고생을 많이 하시는데요. 손발이 찰때 좋은 음식과 손발이 찰때 하면 좋은 방법이나 습관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 글을 다 읽으시면 손발이 찰때 먹으면 좋은 음식을 알게 될 것이고, 더불어 여러 좋은 방법도 알게 되실 겁니다. 

 

 

손발이 찰때 좋은 음식

 

손발이 찰때 좋은 음식: 생강

생강은 우리 몸을 따뜻하게 해 주고 혈액순환이 잘 되도록 도와줍니다. 그래서 수족냉증이 있으신 분들에게 정말 좋습니다. 손발이 차서 고생하시는 분들은 평소에 생강을 넣고 끓인 차에 꿀을 조금 넣고 생강차를 즐겨 마셔보세요. 

 

손발이 찰때 좋은 음식: 마늘

마늘은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가을에 마늘을 꿀에 재워두셨다가 하루에 한 스푼씩 드시면 몸이 냉하고 혈액순환이 안 되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손발이 찰때 좋은 음식: 단호박

단호박은 무기질, 칼슘, 비타민이 풍부하여 감기에도 좋고, 붓기를 내려주며 손발이 찬 분들에게 좋습니다. 가을에 잘 익은 단호박에 찹쌀을 넣고 단호박죽을 즐겨 드시면 겨울에 몸을 따스하게 보호할 수 있습니다.

 

 

손발이 찰때 좋은 음식: 부추

부추는 열이 많은 음식으로 위를 비롯한 장기를 따스하게 하는 음식입니다. 평소에 아랫배와 허리 냉증이 있으신 분 들에 게도 정말 좋습니다.

 

손발이 찰때 좋은 음식: 인삼

인삼은 몸이 찬 분들에게 좋은 약초입니다. 또한 면역력도 키워주기 때문에, 평소 손발이 차고 몸이 약한 분들에게 좋습니다.

 

손발이 찰때 좋은 음식: 꿀

꿀은 성질이 따뜻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데 도움을 주는 식품입니다. 평소 혈액 순환에 좋은 대추차나 생강차에 꿀 한 스푼씩 넣어서 드시면 좋습니다. 인삼을 꿀에 재워서 아침저녁으로 한 스푼씩 드셔도 좋습니다.

 

손발이 찰때 좋은 음식: 대추

대추는 몸을 따뜻하게 해 주고 냉증을 치료해주는 식품입니다. 손과 발이 찬 분들에게 효과적인데요. 대추는 배와 궁합이 잘 맞아서 함께 달여서 드시면 좋습니다.

 

손발이 찰때 좋은 음식: 밤

밤은 속을 보호하고 순환을 도와주는 역할을 하여, 손발이 찬 분들에게 좋습니다. 평소에 위가 약하여 잘 체하고 몸이 냉한분들이 밤을 꾸준히 드시면 좋습니다. 

 

 

손발이 찰때 생활수칙

수족냉증이 있는 분들은 평소 체온 유지에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얇은 옷을 여러 겹 입어 체온이 내려가지 않도록 잘 관리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혈액순환을 돕는 음식을 잘 챙겨 먹고, 습관적으로 마시는 커피나 녹차는 되도록 안 마시는 게 좋습니다.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을 때에는 가벼운 체조나 마사지도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혈액순환을 돕는 족욕이나 반신욕을 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몸이 차고, 수족냉증이 있는 분들에게는 찬 성질의 식품은 좋지 않습니다. 예를들어 토마토, 바나나, 오이, 게, 밀가루, 커피, 녹차, 팥, 메밀 등은 몸을 차게 하므로 드시지 않으시는 게 좋습니다. 이상 손발이 찰 때 드시면 좋은 음식을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구독 꾹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