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상식

★시서스 효능 부작용- 다이어트!!

둘째닷 2021. 12. 13. 10:12

시서스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요즘 다이어트 식품이나 건강식품에 많이 사용되는 시서스. 시서스는 포도과에 속하는 상록성 여러해살이풀로서, 오스트레일리아와 뉴질랜드 등이 원산지이며 천역 식욕 억제제라고도 불립니다.

시서스 효능 부작용 이외에도 먹는 법 또한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다 읽으시면 시서스 효능을 이해하시게 되고, 부작용과 먹는 법도 알게 되실 겁니다.

요즘 화제가 되고 있는 시서스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끝까지 읽어주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시서스 효능

 

시서스 효능: 다이어트

시서스는 랩틴이라는 식욕을 조절하는 호르몬을 조절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식욕 호르몬에 이상이 생기면 배가 계속 고픈 가짜 배고픔을 느끼게 되어 계속해서 먹게 되는데요.  시서스는 랩틴 호르몬을 원활하게 조절하여 탄수화물이 몸에 들어왔을 때 빠르게 뇌에 배가 부르다는 신호를 보내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시서스는 지방을 분해하는 '아디포넥틴'이라는 호르몬을 원활하게 분비되도록 도와주어, 우리 몸에 지방이 흡수되는것을 방해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시서스 효능: 항암 효과

시서스는 항산화 성분인 케르세틴이라는 성분이 풍부합니다. 이 성분은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체세포 손상을 막아줍니다. 그리고 시서스는 암세포를 죽이고 염증을 예방하는 성분이 있어서 항암에 효과가 있습니다.

 

시서스 효능: 혈관 건강

시서스는 혈관내에 나쁜 콜레스테롤을 배출시켜 혈액을 깨끗하게 해 주어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연구에 따르면 시서스를 복용하자 시서스가 콜레스테롤을 낮추어 혈압이 저하되는 것이 확인되었다고 합니다.

 

시서스 효능: 면역 강화

시서스는 비타민C가 풍부하여 면역력을 증강시키고, 우리 몸에 세균과 바이러스에 저항하는 힘을 키워줍니다. 그리고 시서스의 아스코르브산은 항산화 작용 촉진 및 면역력 체계가 정상적으로 작동되도록 돕습니다. 

 

 

시서스 효능: 뼈 건강

시서스는 뼈 성장을 담당하는 세포인 조골세포의 생성을 자극합니다. 그리고 뼈의 분해를 방지하면서 뼈 성장을 자극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시서스 효능: 염증 제거

시서스는 염증을 감소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이 풍부하여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켜 상처 치유에도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관절염의 염증을 완화하고 붓기를 감소시켜 통증을 완화하고 관절을 건강하게 만드는 효능도 확인되었습니다.

 

시서스 효능: 당뇨병 

시서스는 혈당 방출을 조절하고 혈액 내에 포도당과 인슐린 수치를 정상으로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어 당뇨병 예방에 효능이 있습니다. 

 

 

 

시서스 부작용

시서스는 복용 초기에 메스꺼움이나 두통이 생길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과다 복용을 하면 설사, 복통, 구강 건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적당량을 드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이어트 하시는분들이 처음에 효과를 보시다보니 계속해서 드시다보면 나중에는 효과가 더디게 나타나는 정체기가 오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때 더욱더 많은 양을 드시는데요. 이렇게 하다보면 정량보다 훨씬 많은 양을 드시게 되는 경우가 생깁니다. 이렇게 다이어트를 하다보면 건강을 잃게됩니다. 시서스는 체지방을 분해하는 작용을 하는 식품이므로 꾸준히 정량을 드시면서 운동을 하면 더욱더 큰 효과를 보시게 될거예요.

 

 

 

시서스 먹는법

시서스는 잎을 직접 섭취하면 가장 좋지만 그렇게 하기에는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분말로 시판이 되는데요. 이 시서스 분말가루는 하루에 3~5g가량을 섭취하면 됩니다. 가루는 반찬이나 샐러드에 살짝 첨가해서 드셔도 되고, 그냥 물에 타서 마셔도 좋습니다. 요즘에는 시서스가 포함된 다이어트 식품이 많은데요. 가루로 된것도 있고, 캡슐로 제조된것도 있습니다. 그런 식품들은 하루 정량이 들어가 있기때문에 따로 시서스 분말을 챙겨 드시지 않아도 됩니다. 

 

 

이상 시서스의 효능, 부작용과 먹는 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요즘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해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시서스를 알아보았는데요. 식욕 억제도 가능하고 체지방 분해도 된다고 하니, 체중감량을 원하시는분들은 시서스 분말을 드셔보시면 많은 도움 받으실거예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구독, 댓글 꾹 눌러주세요.

 

 

★자몽 효능 부작용 - 예뻐지고 날씬해지는 과일!

자몽은 오렌지와 비슷한 것 같지만, 쓴맛과 신맛과 단맛이 어우러진 과일인데요. 쌉싸름한 맛과 단맛의 조화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그래서 생 자몽뿐만 아니라 자몽주스, 꿀

nono1004.tistory.com

 

 

 

★콤부차 효능과 부작용- 다이어트 발효차

콤부차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또한 콤부차 만드는 법도 알려드리겠습니다. 다이어트에 좋다고 해서 많은 유명인들이 마시면서 대중들에게 알려진 콤부차. 얼마 전에는

nono1004.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