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상식

★내장지방 빼는 음식, 빼는법

둘째닷 2021. 12. 24. 00:24

내장지방 빼는 음식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더불어 내장지방 빼는 운동이나 생활습관 등 내장지방 빼는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실 다이어트도 매우 힘든데, 특히 내장지방을 빼는 것은 더더욱 힘이 듭니다. 내장 사이에 생긴 지방을 빼야만 되는데, 내장지방을 녹이는 음식을 꾸준히 드셔서 장에 유익균을 증식시켜야 되고, 신진대사를 활발히 해야 하며, 운동을 꾸준히 해야만 합니다. 우선 내장지방 빼는 음식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내장지방 빼는 음식 생활습관내장지방 빼는 음식 아보카도

 

내장지방 빼는 음식

 

내장지방 빼는 음식: 생강

생강은 진저롤이라는 성분이 몸속에 지방을 태우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생강의 쇼가올이라는 성분은 내장지방 세포 생성을 억제해줍니다. 생강이 첨가된 반찬을 드시는 것도 좋고, 겨울에는 따스한 생강차를 마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내장지방 빼는 음식: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당분 함량이 낮고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아보카도는 필수지방산 성분이 풍부하고 칼륨이 풍부해 체내의 나트륨 배출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아보카도는 지방 태우는 속도를 높여주므로 평소에 샐러드에 첨가해서 드셔 보세요.

 

내장지방 빼는 음식: 톳

톳은 섬유소가 풍부하고 수분을 흡수시키는 역할을 하여 배변을 촉진시킵니다. 내장지방이 있는 분들을 보면 변비가 있거나 배변 활동이 원활하지 않은 분들이 많은데요. 이런 분들에게 톳이 도움이 됩니다. 또한 톳은 칼로리가 낮지만 포만감이 높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내장지방 빼는 음식: 다시마

다시마는 칼로리가 거의 없고 미네랄이 풍부하여 다이어트에 매우 좋습니다. 게다가 다시마는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고, 칼슘도 풍부하여 몸도 튼튼하게 만들어줍니다. 마른 다시마를 프라이팬에 구운 후에 가루를 내서 하루에 1스푼을 드시거나, 구운 다시마를 하루에 손바닥 하나 정도씩 잘라서 드셔 보세요. 변비도 사라지고 내장지방을 빼는데 좋습니다.

 

내장지방 빼는 음식 생강내장지방 빼는 음식 두부

 

내장지방 빼는 음식: 계피

계피는 따스한 성질을 가진 음식입니다. 계피는 우리 몸을 따스하게 해 주고 내장 사이에 침투하여 지방을 연소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우리나라 전통 음료로 수정과에 계피가 들어가는데요. 현대인들은 계피를 먹을 일이 많지 않지요. 평소에 커피나 생강차에 계피 가루를 조금 넣어서 드시면 향이 좋습니다.

 

내장지방 빼는 음식: 통곡물

정제되지 않은 통곡물은 뱃살을 빼는데 효과적입니다. 통밀빵, 현미 등 통곡물은 인슐린 수치를 낮춰줍니다. 

 

내장지방 빼는 음식: 자몽

자몽은 비타민C가 풍부하고 복부 지방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자몽은 100g당 30칼로리로 열량이 매우 낮고 식욕억제를 도와줍니다. 또한 섬유질이 풍부하여 변비에도 좋고, 내장지방을 없애는데 효과적입니다.

 

내장지방 빼는 음식: 요구르트

요구르트는 우리 몸에 유산균 등 좋은 유익균을 증식시키고 나쁜 균을 사라지게 해 줍니다. 요구르트는 소화가 잘 되도록 도와주고 변비를 없애주는 등 배변을 쉽게 해 주고, 내장 지방을 빼주는데 좋습니다.

 

내장지방 빼는 음식: 견과류

아몬드, 잣 등을 포함한 견과류는 내장지방을 태워주는 역할을 하는 좋은 불포화지방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평소에 플레인 요구르트에 섞어서 드시거나 간식으로 견과류를 조금씩 드셔 보세요. 

 

내장지방 빼는 음식: 두부

양질의 단백질이 풍부한 두부는 사포닌이 포함되어 있어서 지방 합성을 억제하고 분해하는 역할을 합니다. 두부는 지방을 녹이는 대신, 근육량을 높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내장지방 빼는 음식 요구르트내장지방 빼는법

 

내장지방을 빼는법

내장지방은 장기 내부, 즉 장기와 장기 사이의 공간에 과도하게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말합니다. 이러한 내장지방은 과식, 음주, 변비, 운동 부족 등으로 생깁니다.

식사는 규칙적으로 하되 절대로 과식을 하면 안 되고, 평소에 내장지방 빼는 음식을 즐겨먹어 보세요. 그리고 단백질 섭취는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식사 30분 전에 미지근한 물을 많이 마시면 배고픔도 감소가 되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여 내장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무리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500ml 정도의 물을 마시면 좋습니다.

평소에 유산소 운동과 근력운동을 꾸준히 하면 좋습니다. 

이상 내장지방 빼는 음식과 생활 습관을 알아보았습니다. 생각보다 내장지방을 정말 빼기 힘든데요. 단기간에 빼려고 하기보다는 천천히 살이 빠지는 체질을 만들면서 내장지방 타파를 위해 노력해보세요. 

 

 

★변비에 좋은 음식, 생활 습관

변비에 좋은 음식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리고 변비에 좋은 생활습관도 알려드리겠습니다. 현대인들은 불규칙한 생활습관이나 식생활로 인해 변비 환자가 상당히 많습니다. 대한민국 인구의 17

nono1004.tistory.com

 

 

★콤부차 효능과 부작용- 다이어트 발효차

콤부차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또한 콤부차 만드는 법도 알려드리겠습니다. 다이어트에 좋다고 해서 많은 유명인들이 마시면서 대중들에게 알려진 콤부차. 얼마 전에는

nono1004.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