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상식

★전립선에 좋은 음식 총정리

둘째닷 2021. 12. 25. 10:29

전립선에 좋은 음식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중년 이후 남성들의 고민 중에 하나가 바로 전립선 관련 질환인데요. 대표적인 질환은 전립선 비대증과 전립선염입니다. 이것이 오래 방치된다고 해서 암으로 발전되는 경우는 드물지만, 이 자체만으로도 소변 배출 불가, 통증 온몸의 발열, 아랫배의 통증이나 찜찜함 등의 증상으로 상당히 불편하기 때문에 평소에 전립선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드셔서 전립선 비대증, 전립선염, 전립선암을 예방하길 바랍니다.

 

전립선에 좋은 음식전립선에 좋은 음식 토마토

 

 

전립선에 좋은 음식

 

전립선에 좋은 음식: 콩

콩은 전립선암 예방식품으로 유명합니다.  일본의 나가타 교수는 16년에 걸쳐 조사한 결과, 콩 섭취량이 많을수록 전립선암 발병 위험성이 절반 이하로 감소했다고 밝혔다. 그리고 콩의 양질의 단백질과 이소플라본이 전립선암의 위험성을 낮추는 데 도움을 줍니다. 전립선 건강을 위해서 밥에 꾸준히 콩을 섞어서 콩밥을 드셔 보세요.

 

전립선에 좋은 음식: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설포 라반과 인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가 되어 있는데, 설포 라반 성분은 몸 안에 쌓인 독을 제거해주는 효소를 자극함으로써 항암 작용을 수행하는 효능이 있고, 인돌-3-카비놀 성분은 전립선의 상피세포에서 합성이 되는 단백분해 효소인 전립선 특이항원의 생성을 못하도록 하여 전립선암의 성장을 억제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3~4기의 전립선암의 환자들이 브로콜리를 조금씩 매일 섭취하자 발병률의 45% 감소시킬 수 있었다고 합니다. 너무 많이 섭취하면 복통, 설사 등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조금씩 꾸준히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전립선에 좋은 음식: 카레

카레의 주원료인 강황에는 커큐민이 풍부합니다. 이 성분은 천식 치료와 염증 치료 감기 예방에 효능이 있습니다. 그리고 전립선암을 포함해서 항암 작용이 있는 것으로 발견되었습니다. 미국 콜롬비아 대학에선 카레에 아포토시스라는 성분이 전립선 암세포가 사멸하게 하는 효과가 있다는 것을 밝혔습니다.

 

전립선에 좋은 음식: 토마토

토마토는 산화방지 효과가 있는 리코펜이 풍부해 전립선을 튼튼하게 만드는데요. 여성의 유방암 예방에도 효과가 있고, 남성의 전립선의 기능 강화와 전립선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큽니다. 토마토는 날 것으로 먹기보다 익히거나 기름에 볶아 먹으면 리코펜 섭취 흡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전립선에 좋은 음식: 복분자

본분자는 폴리페놀이라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고, 전립선으로 가는 혈액순환을 도와 소변 배출을 원활하게 하고 성기능 개선을 돕는다. 그래서 복분자는 예로부터 남성의 성 기능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전립선에 좋은 음식: 체리

체리에 풍부한 안토시아닌 성분은 전립선 암세포의 활동을 억제하는 데 탁월합니다. 포르투갈 건강과학연구센터의 연구 자료에 따르면 스위트 체리 추출물은 전립선 세포에서 암의 특징을 표적해 생존력을 감소시키고, 세포가 자연적으로 천천히 죽는 현상인 세포자멸사를 증가시키는 것으로 밝혔는데요. 체리 속에 들어있는 엘라그산 성분 역시 암 세포의 사멸을 촉진한다.

 

전립선에 좋은 음식: 연어

연어의 풍부한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해서 전립선 종양의 성장과 질병이 진행이 되는 속도를 늦춰줍니다.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일주일에 한 번 이상 연어를 섭취해주면 전립선암 발생률이 많이 감소하는 것으로 밝혀졌으며, 연어에게서만 발견이 되는 두 가지 종류의 EPADHA 오메가 3 지방산은 종양에 혈액을 공급하여 종양의 성장과 전이를 막아주었습니다.

 

전립선에 좋은 음식 마늘전립선에 좋은 음식

 

전립선에 좋은 음식: 굴

굴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아연은 전체적인 남성호르몬의 활동과 조절에 관여하기 때문에 높아진 DHT 호르몬의 수치를 낮춰줍니다. 아연은 정자의 활동성도 높여주고, 정액 생성에도 도움을 줍니다. 또한 굴에는 항산화 성분도 풍부해 방광, 전립선에 생긴 염증을 없애주고 가라앉혀 주며, 쌓인 노폐물을 제거해 순환을 돕습니다.

 

전립선에 좋은 음식: 녹차

녹차의 풍부한 카테킨은 항산화 성분으로서, 폴리페놀 성분입니다. 카테킨은 우리 몸 안에 있는 유해산소를 해가 없는 물질로 바꾸는 항산화 물질입니다. 박테리아나 바이러스를 공격함으로써 면역체계를 강화하여 전립선암을 포함한 여러 가지 종류의 암을 예방하는 데 효과가 큽니다. 전립선 건강, 암 예방을 위해 녹차를 즐겨보세요.  너무 많이 마시면 카페인 성분으로 인해 전립선암이 오히려 악화될 수 있으므로 하루 1~2잔 정도가 좋습니다.

 

전립선에 좋은 음식: 마늘

마늘은 항암작용 및 정력에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마늘의 풍부한 알리신이라는 성분은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춰 고혈압, 동맥경화는 예방하고 전립선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전립선에 좋은 음식 굴전립선에 좋은 음식 브로콜리

 

 

 
 

이상 전립선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았습니다. 전립선을 방치하게 되면 방광 결석, 요로감염, 소변이 나오지 않는 요폐 등으로 발전하므로 평소 전립선 건강에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전립선 건강을 위해 평소에 술과 커피는 되도록 자제하시고 적당량만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반신욕이나 좌욕이 도움이 됩니다. 또한 유산소 운동으로 쳬중 유지를 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내장지방 빼주는 음식

 

★내장지방 빼는 음식, 빼는법

내장지방 빼는 음식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더불어 내장지방 빼는 운동이나 생활습관 등 내장지방 빼는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실 다이어트도 매우 힘든데, 특히 내장지방을 빼는 것은 더

nono1004.tistory.com